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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개발 리더십

인정받는 리더들의 공통점

by soomarin 2023.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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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들에게 인정받는 리더들는 무엇이 다를까? 어떤 차이점 있을까?  한 연구에 따르면 의외로 대단한 점이 아니라 정말 기본적인 것이었고,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 그들은 그 기본을 순조롭게 지킨다는 점이라고 한다.

몇가지 공통점 중에 눈에 띄는 것은 사람과의 관계에 투자하는 것인데, 일 때문에 힘든 순간조차도 소홀하지 않는것이 바로 사람과의 관계라고 한다. 관계를 위해 약속을 지키고, 매너를 지키는 등 자신의 인상을 관리하는 것이 프로들의 기본이며, 공통점인 셈이다.


한편, 기업에서는 더 실력있는 인재를 채용하는 것이  원동력이기 때문에 인재발굴의 기준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직원들에게 업무능력 뿐만 아니라 문제해결능력, 창의력, 책임감 등 많은 것들을  요구하고 있는 실정이기도 하다. 개인의 독특한 개성과 전문성을 원하면서도 협업을 바탕으로 성과를 내야 하는 사회경제적인 흐름도 한몫하고 있는 듯하다.

 

직장인들에게는 업무능력뿐만 아니라 창조적 사고와 함께 직장의 안팎에서 만나는 사람들과의 원만한 관계능력과 협업능력까지도 프로의 조건으로 요구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리더는 그 조직을 대표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조직원에 비해서 더 디테일한 능력까지 요구받는다.

업무에 시달리다 보면 기본적인 예의나 의사소통기술이 취약해 질때가 있다. 일에 집중하다 보면 자칫 소홀해질 수 있는 부분이어서 놓치게 되곤 하는데 관계는 사소한 부분에서 신뢰와 호감이 결정됨을 기억해야 한다.

직원들에게,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리더다운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업무능력이 뛰어나도 인간관계의 기본 매너나 예의를 소홀히 한다면  기본도 없는 사람으로 평가절하되는 건 한순간이다. 인정받는 리더들은 기본에서부터 시작된다. 리더는 업무나 관계에서 일반 사람들이 미처 신경쓰지 않는 작은 부분에도 소홀하지 않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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